본문 바로가기
건강/달리기

운동복 땀 냄새 제거 _ 온갖 방법 다 해보고 찾은 정답

by 정 팀 2024. 6. 13.

 

" 저처럼, 운동복을 버리셨나요? "

 

" 샴푸가 되었던 표백제가 되었던 한참 담가 놓고도 냄새가 가시지 않았나요? " 

" 섬유유연제를 넣고 다시 돌리고 돌려도 꼬리꼬리 냄새가 남아 있던가요? " 

" 어떻게든 냄새가 나지 않아 입고 뛰었는데, 3분도 되지 않아 땀이 나면서 그 냄새가 그대로 올라오던가요? "  

" 달리면서 땀 냄새 때문에,, 본인도 힘들고,, 사람을 스쳐갈 때마다 민망했던가요? " 

 

식초하고 뭐 하고 같이 담그면,,, 근데 땀냄새도 그렇지만 식초냄새가 너무 싫어서,,,, 

 

10여 년 달리기 하면서 운동복을 상하 5벌 정도 유지했는데,, 전에는 너무 심하게 냄새나는 옷은 버렸습니다.

그리고 새로 사고,, 

 

땀 냄새 제거라는 수많은 글 중에, 마지막으로 이것만 해보자 했던 방법을 3년 넘게 해오고 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1. 인터넷에 [ 과탄산소다 ] 5 kgs 짜리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통해 찾은 건데 이거 같습니다. 

 

 

 

 

 

 

 

 

 

 

 

 

 

 


2. 세숫대야에 위 사진의 스푼으로 두 번 담아주고, 뜨거운 물로 가루를 풀어 줍니다. 

3. 운동이 끝나자마자 땀이 배인 옷을 세숫대야에 담가 줍니다. 그렇게 1시간!! 
4. 그리고 세탁기를 통해 일반 빨래하듯이 빨래를 하시면 끝!! 

 

운동 끝나고 메일 세탁할 수 없으니, 저는 하루 혹은 이틀 정도 같이 담가놓고 세탁합니다. 

그렇게 해도 옷이 상하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다만 냄새가 배였던 옷을 완전 100% 탈취하기는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빨래가 끝나면 당연히 냄새가 나지 않고, 어느 정도 땀이 나도 냄새가 올라오지는 않습니다.

다만,, 30분 혹은 1시간 넘게 운동하고 땀으로 젖은 옷이 마르면서, 예전에 있던 꼬리꼬리 냄새가 동일하게 올라오기는 합니다.

 

꼬리꼬리 냄새가 옷에 배기 전에 하시면 앞으로도 냄새가 나지 않을 거 같네요.